전공안내

세부내용
단과대학 예술대학 학과명 문화예술경영전공
CDR명칭 문화예술경영 전문가
교육목표 문화시설, 문화예술단체, 문화예술기업의 인사, 조직, 예산, 홍보, 마케팅을 담당하는 전문가 양성
담당교수 이동수,최현주
진출분야/직업군 문화예술경영 분야
진출 세부분야 문화예술경영전략기획책임자, 문화예술경영관리자, 문화예술경영조직인사담당자, 문화예술경영회계재무담당자, 문화예술경영유통담당자, 문화예술경영고객관리실무자, 문화예술경영홍보마케팅실무자, 문화예술경영지원실무자
교육과정
(총 36 학점)
교육과정
1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2학년 1학기(학점) 박물관미술관경영(3) 공연기획실습1(3) 전시기획실습2(3)
2학기(학점) 공연장경영(3) 문화콘텐츠경영(3) 엔터테인먼트경영(3) 문화예술비영리단체경영(3)
3학년 1학기(학점) 문화예술정책론(3)
2학기(학점) 문화예술기획(캡스톤디자인)(3) 문화전략(3) 전시기획실습1(캡스톤디자인)(3) 공연기획실습2(캡스톤디자인)(3)
4학년 1학기(학점)
2학기(학점)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공인회계사, 노무관리사, 경영지도사
필요 직무능력 경영전략 수립, 인사조직관리, 회계재무관리, 재원조성, 작품유통, 고객관리, 경영지원관리, 부가상품관리, 경영성과관리, 마케팅 전략수집, 마케팅 실
필요 기초능력 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자기개발, 자원관리, 대인관계, 정보, 기술, 조직이해, 직업윤리
기타 특이사항
교양교육과정 빅데이터와소셜마케팅,예술세계의탐구,프레젠테이션기법
비교과교육과정 진로검사,학습검사,진로검사,학습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