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닫기
검색
 

대학

제 731 호 대학 교재, 슬기롭게 구매하기

  • 작성일 2024-04-08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4123
곽민진

  새 학기가 시작되고 많은 학우가 수업 교재를 구매해야 하는 시기가 다가왔다. 교재들을 사다 보면 만만치 않은 가격 때문에 구매가 망설여질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일반 서점보다 저렴한 가격에 교재를 구입할 수 있는 중고 거래를 이용해 보는 것이 어떨까?



접근성이 좋은 에브리타임 중고 거래


  첫 번째로, 대학생들의 필수 애플리케이션인 '에브리타임'을 통한 중고 교재 구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우선 애플리케이션 게시판 탭에 있는 책방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책방을 이용하면 필요한 교재의 가격과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일반 게시판의 게시물 검색 기능을 통해서도 학우들이 올려놓은 중고 책들을 살 수 있다. '에브리타임'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수업 교재 구매 방법은 상명대학교 학우들끼리 거래를 한다는 점에서 안전하고, 교내에서 직거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간편하다.




▲ 에브리타임 책방 캡쳐




중고 서점 사이트

  교재를 구하는 또 다른 방법은 외부 중고 책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이다중고 책을 판매하는 사이트나 앱들도 여럿 친숙한 것들이 많다대표적으로는 알라딘중고서점번개장터 등이다.

알라딘 중고서점

  알라딘 커뮤니케이션에서 2011년 9월 11종로점에서 시작된 알라딘중고서점은 국내 대형 서점 최초의 오프라인 중고 서점이다현재는 꽤나 호평을 받고 지점을 계속 확장하여 국내 55국외 1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 알라딘 중고서점 외관 (출처https://blog.aladin.co.kr/offservice/13874464)


  기존 헌책방들의 낡고 고루한 이미지를 탈피해 세련된 인테리어와 판매 시스템으로 젊은 층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하여 이렇다 할 홍보 없이도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다. 2016년 12월에 중고 서점 도서 검색 방식을 변경해기존에는 각 중고 서점 페이지마다 들어가서 일일이 도서명을 검색해야 했지만변경된 뒤로는 검색한 도서가 어느 중고 서점에 있는지를 한 번에 보여줘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다이 밖에도 YES24, 북코아번개장터 등 다양한 앱으로 중고 책들을 보다 접근성 높게 만나볼 수 있다.

  교재는 수업에 따라오는 실과 바늘 같은 존재이다하지만 교재들 대부분이 그리 싸지 않은 비용으로학생들에게 부담이 되기도 한다다양한 위 추천 사이트들을 잘 활용해서 학우들의 학업과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곽민진 부장기자김현지 기자